본문 바로가기
일반상식

스마트폰 유심 비밀번호 설정하는 법

by 춘식이 2022. 1. 19.
반응형

 

 

스마트폰 유심 비밀번호 설정하는 법

요즘 심해킹이 있다고 뉴스에도 나왔는데 이게 무엇인지 저도 처음 알았어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분실했을 경우에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유심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어요. 

유심에는 본인의 개인정보가 들어 있는데 이걸 다른 사람이 다른 기계에 넣고 사용하게 되면 

내 핸드폰은 멈추고 내 정보가 그대로 노출이 됩니다.

이래서 유심에 비밀번호를 설정해 놓으면 만약에 잃어버린다 해도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못하면 유심이 파기되어 

개인정보 유출 피해를 방지할 수 있어서 그 이상의 피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티브이에서 나온 분은 코인까지 털렸다고 하더라고요. 순간 무섭다는 생각에 저도 찾아봤어요.

반드시 끝까지 잘 읽어보시고 설정을 하세요 다 안다고 대충 하시면 저처럼 대리점 가셔야 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유심 비밀번호 설정하는법

 

1. 핸드폰 맨 위 오른쪽에 설정 톱니바퀴를 누루고 들어간다

 

2. 생체인식 및 보안 탭을 클릭한다.

 

스마트폰유심비밀번호설정하는법

3. 맨 아래쪽에 기타 보안 설정을 클릭한다

 

4. 기타 보안 설정으로 들어오면 SIM 카드 잠금 설정이 보인다

클릭하고 들어간다

 

5. USIM카드 잠금 설정을 클릭한다.

 

여기서부터 주의하셔야 해요.

이거 잘못하면 저처럼 대리점 가서 핸드폰 락을 풀어야 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ㅠㅠ

USIM카드 잠금 설정 클릭을 하면 비밀번호 (PIN) 번호를 4~8자리 숫자로 입력하라고 뜹니다.

이게 내가 바꾸려고 하는 번호가 아니에요!!!!!!!

전 이걸 내가 바꾸려는 비번을 넣었다가 핸드폰이 잠겨버렸어요~ㅠㅠㅠㅠㅠㅠ

그래서 대리점에 가서 풀었다고요. 대리점에 안 가도 푸는 방법이 있는데 그것은 나중에 포스팅할게요

저기에서 넣으라는 PIN번호는 원래 스마트폰이 나올 때 설정이 되어 있는 번호인데 모두 0000으로( 0이 4개)

설정이 되어 있답니다. 그러니 반드시 0을 4개 넣으세요. 꼭!!!

0을 4개를 입력하면 이제야 USIM카드 잠금이 설정이 된 거예요

그래서 저 위의 파란 버튼이 활성화가 된 겁니다.

그러면 이제야 내가 원하는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가 있는 거예요

아래 이미지의 비밀번호 (PIN) 변경을 클릭하면 드디어 내가 원하는 비밀번호를

바꿀 수가 있는 겁니다.~~~~!!!

 

핸드폰 유심카드 잠금설정

 

이렇게 유심카드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법을 알아봤어요.

저처럼 엉뚱하게 하지 마시고 똑바로 해서 대리점 가시는 일 없기를 바라요.

근데 더 웃기는 것은 대리점에 갔더니 오늘 무슨 일 있냐고 하시더라고요. 

어제밤 뉴스를 보고 비밀번호를 설정하다가 저처럼 잘못해서 핸드폰 락풀려고 오시는 분들이 많았대요~ㅋ

모두 저처럼 한 거죠~ 기존 세팅이 된 비밀번호로 들어가야 되는데 성질 급하게 

내가 만든 비밀번호를 넣고 들어가니까 핸드폰이 잠겨버린 거예요

 

어쨌든 새로운 걸 배웠고 새로운 걸 경험했어요.

핸드폰이 전부인 지금 세상에서 핸드폰이 없어도 절대로 안되고 있어도 잊어버릴까 봐 불안하기도 해요.

이렇게 뭔가라도 하나 설정을 해서 조금이라도 안전할 수 있다면 또 해야 되지 않겠어요.

이런 기능을 만든 회사들도 다 이유가 있으니까 만들었겠죠.

모두모두 안전하길~

 

 

 

728x90
반응형

댓글